본문 바로가기
듣다

[보사노바]앨범<37년> 중 수록곡 '7번 국도'

by kisney 2025. 2. 28.

 

 

 

 

 

 

앨범소개

 

http://www.jnhmusic.kr/release/info/27

 

JNH Music → 37년

37년 정미조 / 2016. 02. 24 TRACKLIST 1. 개여울 (feat. 손성제) 2. 귀로 3. 인생은 아름다워 (feat. 고상지) 4. 미워하지 않아요 5. 7번 국도 6. 아직도 기억하고 있어요 7. 낙타 8. 그대와 춤을 9. 다시 만나요 10.

www.jnhmusic.kr

 

 

보컬리스트 정미조

 

원래 꿈은 무용가였는데, 한국 발레 거목인 임성남이 운영하는 발레 무용 연구소에 찾아가기도 했지만 다른 무용수들을 좇아가기 힘들다고 판단해 이후 미술로 전향했다고 한다. 1972년 '개여울이란 곡으로 데뷔했고, 1979년 무대를 떠나 13년 간 파리 유학을 마친 후 1992년 귀국하여 미대 교수와 미술 작가로서 살았다. 교수정년퇴임 이후 2016년 앨범<37년>을 통해 가수로 복귀했다.

정미조 가수의 음색은 가사 속 시적표현과 너무 잘 어울린다. 달콤하고 경쾌한듯한 슈가팝적인 그녀의 음색은 수십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작사가 이주엽

현재 작사가이자 JNH뮤직 대표다. 과거에 한국일보 기자로 일하기도 했다. 공부하는 분위기와 그 안에서 풍기는 긴장감이 좋아 독서실에서 가사작업을 하는 것을 즐긴다고 한다. 

 

 

 

7번 국도 

 

https://youtu.be/YyhZ7LbGe-U?si=5urDUGU60YTdS5j1

 

Vocalist  정미조
Lyricist 이주엽
Composer 손성제

 

젊은 시절 부른 7번 국도보다 몇십 년이 흐르고 부른 지금의 7번 국도가 훨씬 더 여유롭고 아름답다고 느껴진다. 이 곡은 보컬 뿐만 아니라 작곡가와 작사가가 작업한 결과물의 하모니도 너무 아름다운 작품이다. 여행길이든 일상이든 이 노래를 들을 때면 삶 가운데 발생하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에 대한 복잡한 생각을 심플하게 만들어주는 데 큰 위로와 기분 전환을 가져다주는 마법같은 곡이다.   

 

 

작품 관련기사

 

https://www.chosun.com/entertainments/music/2020/11/27/ECWOIOEYHNARHKX7ZDBGVCLBKI/

 

[인터뷰] 정미조 “바람같은 일흔한 해, 후회 없어요”

인터뷰 정미조 바람같은 일흔한 해, 후회 없어요

www.chosun.com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1869595

 

영원한 디바, 새 앨범 <75>를 낸 가수 정미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운명은 디자인한다고 해서 그대로 가는 게 아니에요.” 삶이란 그런 거라고, 정미조가 말했다.

www.harpersbazaar.co.kr

 

 

 

728x90
반응형